본문 바로가기

여행

[9박 11일 나홀로 태국: 빠이, 치앙마이] 열흘 동안 여행 준비하기 (1)

  급하게 티켓 예매할 거면 준비 없이 갈 깜냥이라도 있던가... 게으른 쫄보 J형의 열흘 동안 준비 과정이다.

 


 E-sim 

  예전에는 유심을 썼지만 1-2년 전부터는 해외여행 시 이심을 사용한다. 당일에도 바로 받을 수 있고 배송비도 없으며, 유심을 넣었다 뺐다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 나는 원래도 이심을 사용 중인데 우리나라에서 이심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해외 이심 사용이 가능하다.

 

 

태국이심 : 유심스토어

태국eSIM 방콕 푸켓 치앙마이 여행용 AIS 디텍 트루 e심

smartstore.naver.com

 

  위 사이트에서 TRUE 10일 5G 무제한으로 선택했고 이거 하나 구매하면 태국 전역에서 사용 가능하다. 치앙마이와 빠이를 오가며 전혀 문제없이 사용했고 와이파이 존을 찾아다닐 필요 없이 정말 편하게 사용했다. 빠이와 치앙마이에서 와이파이가 되지 않는 카페나 식당도 종종 있는 것을 고려했을 때 무제한이 매우 속 편한 선택이었다. (심지어 계속 재연결해야 하는 숙소 와이파이가 귀찮아 숙소에서도 데이터를 썼다. 한국에서보다 사치부림;) 단, 5G 무제한은 현재 프로모션 진행 중이므로 프로모션이 끝나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

 

 

  구매하면 이메일과 카톡으로 QR코드와 함께 사용 방법을 보내준다. 이메일이나 카톡에서 바로 사용 방법을 클릭하여 매뉴얼대로 진행하면 된다. 나는 현지 공항의 와이파이가 잘 되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사용 방법을 다 캡처해 가기는 했다.

 

  현지 공항에 내려서 보내준 QR코드를 등록해야 하는데 예전에 '사진 앱 열기'로 안 돼서 당황했던 적이 있다. 그래서 혼자 여행 다닐 때는 QR코드를 프린트해서 가져가고 안 될 경우 프린트한 QR코드를 카메라로 직접 스캔한다. 역시나 이번에도 안 돼서 직접 카메라로 스캔했다. (참고로 아이폰12) 만약 동행자가 있다면 그 사람 폰으로 QR코드를 보내서 인식하면 된다!

 


 여행자 보험  

  짧은 여행은 여행자 보험을 들지 않지만 이번에는 여행 기간이 열흘 정도라서 여행자 보험을 들었다. 네이버에서 여행 기간을 설정하면 각 보험사마다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 보장 내용이 대동소이하여 제일 싼 걸로 고르자! 생각하던 중 카카오페이 손해보험을 알게 되었다. 카카오페이 손해보험의 장점은 여행 중 사고 없이 무사히 돌아왔다면 보험료의 10%를 환급해준다! [카카오페이 어플 - 해외 - 해외여행보험]을 들어가면 여행 날짜, 시간, 보장 내용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여행 후 환급금 신청을 잊어버릴 뻔했는데 친절하게 카톡까지 보내준다. 비록 천 원도 안 되는 금액이지만 땅 판다고 나오지 않으니 이거라도 어디냐!